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진도 여행 가보셨나요?

우리나라에서 에머랄드 빛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 제주도 말고 또 있습니다. 바로 비진도입니다. 비진도 가보셨나요?

점점 날씨도 더워지는데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가볼만한 비진도 여행을 추천합니다.

비진도는 통영에서 뱃길로 40분 남짓 거리에 있는 섬입니다. 이곳은 등산객 뿐 아니라 사진가들이 많이 찾을 정도로 아름다운 섬이라고 합니다. 동쪽에는 몽돌해변이 있고 서쪽에는 은모래 해변이 있어서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섬이기도 합니다.

비진도 여행을 위해서는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통영에서 비진도로 들어가는 배와 시간표, 그리고 요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통영-비진도 여객선 안내

 

통영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은 한솔1호와 엔젤 3호가 있습니다.

한솔1호가 정원이 더 많은 배이며, 두 배 모두 비진도와 소매물도를 운항합니다. 비진도를 돌아보시고 원하시면 소매물도도 추천합니다.

2. 통영->비진도 여개선 운항 시간표

 

통영에서 비진도 가는 운항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비진도 뿐 아니라 소매물도, 매물도까지 가는 운항시간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간표

비진도의 경우 평일에는 통영에서 3번 운항합니다. 06:50, 10:50, 14:30

주말에는 횟수가 2배 늘어나서 6번 운항합니다.

비진도에서 통영으로 가는 배시간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주말에 여행하시는 분들은 당일치기의 경우 9시나 11시 배를 타고 들어가서 마지막 17시 10분 배를 타고 나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진도의 지도를 잠깐 살펴보면 배는 내항과 외항 모두 거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하는 선착장을 선택해서 내리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승객은 외항선착장에 내려서 여행합니다.

 

3. 여객선 요금표 안내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진도는 출항 대인 8,800원, 입항 8,000원입니다.

 

출항요금이 더 비싼 이유는 터미널 이용료가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주말이나 연휴, 특별수송기간에는 10% 할증되고 있습니다. 할인 대상이신 분도 확인하셔서 요금 할인 적용받으시기 바랍니다.

초등학생까지는 50% 할인됩니다. 24개월 미만은 무료이며 증명할 수 있는 건강보험증을 제시하시면 됩니다.

중고등학생은 10%, 경로는 20% 할인이 됩니다.

표는 현장에서 예매해도 되고 미리 인터넷으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한솔해운"을 검색하셔서 인터넷 예매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비진도 외항과 내항으로 표가 나뉘어 있습니다. 잘 확인하시고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예매는 130석정도 가능합니다.

날씨가 더워지고 나들이를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안전운행하시고, 비진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에머랄드빛 바다가 있는 비진도를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