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은행 otp 등록방법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예전에는 은행 거래를 하려면 보안카드를 많이 사용했는데요. 여전히 보안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보안카드가 보안이 허술하고 소지하고 다니기도 불편한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OTP로 바꾸는 추세입니다. 저도 얼마 전에 농협에서 OTP를 발급받았는데요. 농협의 경우 자동으로 농협에 등록이 되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타행이죠. 솔직히 은행 한 곳만 이용하는 분은 없을 겁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여러 곳의 은행을 사용하는데요. 돈이 많아서가 아니구요. ㅋㅋ

오늘은 우리은행에 타행 OTP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은 OTP등록을 찾기가 다른 은행에 비해 어렵더라구요. 숨바꼭질도 아니고 말이죠.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검색하셔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에 개인을 클릭하신 후에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오른쪽 끝부분에 "뱅킹관리"라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뱅킹관리 메뉴를 보시면 보안관리 메뉴에 "보안서비스신청"메뉴가 있습니다. 참 찾기 어렵죠? OTP등록이 보안서비스이기 때문에 여기에 있나봅니다. 보안서비스신청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당행/타기관OTP등록서비스의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저처럼 타행OTP나 우리은행 OTP를 발급하셨으면 이곳을 통해서 등록하셔야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OTP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안내 준수사항에 동의하셔야 하는데요. 동의를 하시게 되면 기본적으로 이전에 사용하시던 보안카드는 더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OTP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본인의 당행출금계좌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신규 등록대상 OTP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타기관 OTP여서 그걸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OTP업체코드와 일련번호(S/N)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OTP 뒷면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일련번호와 업체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모자이크 처리한 부분이 일련번호이구요. 그 밑에 벤더코드와 함께 OTP발생기 업체명 "미래테크놀리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추가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전화번호로 인증을 하시거나 영업점에서 발급받은 1회용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우리은행 OTP를 발급받으신 분들은 1회용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때까지만 보안카드를 사용하시게 되구요. OTP를 등록하시면 더 이상 보안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또 하시면 되는데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처리가 완료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정말 간단하게 OTP를 등록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어떻게 찾아 들어가서 등록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헤매지 마시고 이 글을 통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