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ibk 휙 계좌개설, 기업은행 비대면계좌개설 안내입니다



이제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개설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인터넷 은행의영향일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손쉽게 모바일 어플만 설치하시면 10분 내외 안에 계좌개설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기업은행 ibk  휙 계좌개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ibk 휙 계좌개설"을 검색하셔서 어플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뿐 아니라 pc에서도 기업은행 인터넷 뱅킹에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IBK 휙 계좌개설은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이신 분들은 누구든지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비대면계좌개설을 원하시면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그리고 본인명의로 된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미리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플을 실행하신 후에 첫 화면에서 중아에 보이는 첫계좌 만들기를 클릭하셔서 원하는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절차는 아래와 같은데요. 비대면계좌개설이 가능한 통장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i-ONE 스마트통장, 1석7조 통장 등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신 후에 휴대폰 인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신 후에 두번째 본인인증이라고 할 수 있는 신분증확인 순서가 있는데요. 신분증을 직접 촬영해서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준비한 신분증을 선택하시고 촬영을 하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사각형 모서리 안에 신분증을 잘 맞춰서 촬영하시고, 빛에 반사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초점이 잘 맞아야 하고, 특히 신분증의 발급일자가 잘 나오도록 촬영하셔야 합니다. 만약 흐리게 나오면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 재촬영을 해야할지도 모르거든요.


신청하는 계좌에 대한 동의 절차를 거치시고 나서 계좌번호도 만들어야 합니다.

기업은행은 타은행과 달리 평생계좌번호를 만들 수 있는데요. 보통 기억하기 쉬운 휴대폰 번호로 계좌번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나 원하는 계좌번호가 있다면 그것을 직접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중복확인을 하신 후에 계좌 비밀번호 등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거의 계좌개설 과정이 마쳐가는데요. 


마지막으로 신규계좌 외의 다른 계좌를 통해 본인인증을 한번 더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계좌를 입력하시고 입금된 1원과 함께 온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번호는 숫자 4자리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 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복잡해 보여도 막상 해보시면 정말 간단합니다. 중요한 것은 신분증 촬영과 타 계좌를 통한 인증번호를 잘 입력하시면 됩니다.

ibk 기업은행 휙 계좌개설 어플을 통해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간편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