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과 결제일별 이용기간 안내합니다.



국민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국민카드를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저도 대학생 때부터 쭈욱 국민은행을 이용해 왔는데요. 아무래도 학교 근처에 있어서 주로 거래하게 되더군요. 신용카드도 국민은행 것을 사용하는데 국민카드 결제일을 변경하려고 하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저처럼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kbcard.com 으로 접속하시면 되고, 검색창에서 국민카드를 검색하셔서 접속하셔도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My KB메뉴에서 결제정보변경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요. 3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아시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결제정보변경 메뉴 안에 본인이 갖고 있는 국민카드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체크카드 하나와 신용카드 하나가 있는데요. 


제 신용카드는 결제일이 20일로 되어 있는데요. 보통 신용카드를 만들 때 상담원이 지정해주는 결제일이 20일입니다. 그래서 저도 결제일이 20일인데요.

신용카드를 이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결제일에 따라서 이용기간이 다릅니다. 문제는 결제일 때문에 이용기간이 햇갈려서 불편하다는 거구요. 그래서 저는 결제일을 변경하려고 했는데요. 여기서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결제일이 14일인 경우, 이용기간이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이래야 이용기간을 좀 더 쉽게 알 수 있는데요.

국민카드는 1일부터 27일까지 있지만 20일의 경우는 전월 7일부터 당월 6일까지로 애매합니다. 당월 6일 이후에 사용해야 다음달 결제일에 결제될 금액에 포함되니까요.


저처럼 결제일을 변경하길 원하시면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변경 후 결제일을 원하는 날짜로 선택하시고 다음을 누른 후에 정보확인을 하시고 완료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국민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과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막상 해보시면 정말 간단합니다. 원하시는 날짜로 결제일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