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방법 안내 및 이전 버전 다운로드 하세요

 

 

 

원래 프로그램은 계속해서 업그레이드가 되는 것이 좋습니다. 기기가 발달하면 그 기기에 맞는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야 제대로 작동하거든요. 휴대폰의 경우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건 아이폰의 경우도 수시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요. 간혹 최신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곤혹을 치르는 경우도 많은데요. 카카오톡이 8.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최신버전에 대한 혹평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 방법과 이전 버전 다운로드 링크를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바뀌는 카카오톡에는 메시지 전송 취소 기능이 포함된다고 하는데요. 순기능이 있다면 역기능도 있는건지 바뀐 카카오톡으로 인해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은 다시 이전 버전을 다운로드하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이전 버전의 카카오톡의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원하는 버전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이전버전 다운로드  <--- 여기 클릭.

 

위 링크로 가셔서 이전 버전 가운데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시고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하시면 되는데요. 물론 휴대폰에서 다운로드하셔야겠죠. 휴대폰에 설치할 것이니까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전 버전 카카오톡을 설치하기 전에 기존의 카카오톡 최신버전을 삭제하셔야 합니다. 최신 버전 카카오톡을 제거하신 후, 위의 다운로드 녹색 버튼을 눌러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다운로드하시면 내 파일 앱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저 파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문제는 설치가 안될 수도 있다는 거죠. 그리고 설치 전에 중요한 대화 내용이 있었다면 미리 대화내용을 백업해 놓으시고, 최신 버전을 삭제해 주세요. 구 버전을 설치하면 지금껏 대화내용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위의 apk 파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출처를 알 수 없다면서 설치가 안되면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문제가 해결될 겁니다.

휴대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중간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애플리케이션 메뉴가 보입니다. 이걸 클릭해 주세요.

 

 

애플리케이션 메뉴로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점 3개를 누르시면 하위 항목이 나탑니다. 여기서 특별한 접근을 눌러주세요.

 

특별한 접근 메뉴에 들어가셔서 맨 아래에 보시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메뉴가 보입니다. 쭉 내려가보시면 있습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누르시면 "내 파일" 메뉴가 첫번째로 보입니다. 이것을 눌러주세요.

내 파일로 들어가시면 처음에는 이 출처 허용이 비활성화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눌러서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앞서 다운로드했던 이전 버전 카카오톡 apk 파일을 눌러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카카오톡을 다운 그레이드하시려면 기존의 최신 버전을 삭제하고, 이전 버전을 다시 설치하는 것이기에 기존의 대화방에서 저절로 나가지고, 없어지기도 한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법적 책임은 다운 그레이드 하시는 분들이 받습니다. 큰 어려움은 없으니 카카오톡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