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에는 주식투자를 모바일이나 컴퓨터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옛날처럼 주식투자 객장에 가서 하는 사람이 점점 드물죠. 그래서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졌고, 주식투자의 문턱의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로 하는 주식거래 MTS와 컴퓨터 PC로 하는 HTS가 대중화되서 왠만한 분들은 회사 업무 중에도 자신의 주식을 사고 팔고 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말이죠.

그래서 많은 주식투자회사에서 수수료 면제를 조건으로 많은 행사들을 하는데요. 대부분이 5년간 수수료 면제 조건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곳은 온라인 수수료가 평생 무료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삼성증권에서 평생 수수료 무료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삼성증권에서 비대면계좌를 신규로 개설하거나 휴면고객이 비대면계좌를 개설할 경우 개설된 계좌를 통한 모든 주식거래의 수수료를 평생동안 면제를 해준다고 하네요.


가입기간은 2018년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입니다. 이제 두달 반정도 남았네요.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나중에라도 주식투자를 할 용의가 있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비대면계좌를 개설해 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수료가 평생 무료니까요.


한가지 더 이벤트가 있습니다. 타사대체입고 시 최대 100만원까지 혜택이 주어집니다. 타사대체입고라는 말은 다른 증권사의 국내주식(ETF포함)을 삼성증권 계좌로 이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100%당첨은 아니지만 순입고액에 따라서 최소 5만원에서 최대 100만원의 현금혜택도 있습니다. 이벤트를 신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네요. 평생 수수료 무료 계좌도 개설하면서 삼성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은 아래와 같이 5단계로 진행됩니다. 요즘에는 직접 영업점이나 은행에서 계좌개설하기보다 온라인으로 모바일이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얼마든지 계좌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대면 계좌개설을 해야 수수료 무료의 혜택도 주어지구요.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서 비대면계좌개설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삼성증권 mPOP"를 검색해서 설치해 주세요.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됩니다.


첫화면을 보면 개좌개설 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비대면계좌개설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계좌를 개설하기에 앞서 몇가지 준비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다른 금융기관의 본인 계좌번호도 필요한데요. 본인 명의 타 은행으로 1원을 입금하면서 인증번호를 보내줍니다. 이것을 통해 다시 한번 본인 인증을 합니다.



준비사항을 체크하시고 준비를 하셨다면 비대면계좌개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총 5단계로 가입은 진행됩니다. 먼저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확인을 하는데요. 공인인증서의 경우 범용공인인증서만 가능합니다. 은행용 공인인증서는 안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진행해 주세요.

두번째는 신분증 확인 절차입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촬영해서 업로드하시면 되는데요.


신분증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인식이 되어야 합니다. 맨 아래의 신분증 촬영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카메라가 작동합니다.

카메라를 켜시고 촬영을 할 때 테두리 안에 신분증이 들어온 상태에서 촬영을 해주세요.

제대로 사진을 찍었다면 아래와 같이 이름과 주민번호인식 성공이라고 나옵니다. 잘 못찍어서 인식이 안되었으면 다시 촬영을 하시면 됩니다. 인식 성공이라고 나오면 신분증 사진 전송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세번째로 계좌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약관확인부터 가입자의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하시고, 계좌종류를 선택하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계좌정보를 입력한 후에 다시 한 번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1원과 함께 숫자3자리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그러면 입력한 타 금융기관 계좌로 로그인하셔서 인증번호를 확인하시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약간 절차가 복잡하지만 비대면계좌개설인 만큼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간편비밀번호 등록을 하면 끝나는데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주식거래를 하실 때는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비밀번호만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입니다. 간편비밀번호는 가입을 진행하고 간편비밀번호를 등록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마치시면 평생 수수료 무료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처음 계좌를 개설하시는 분들은 약간 복잡해서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천천히 따라하시면 쉽게 계좌개설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비대면계좌 개설은 5월 31일까지 평생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원하시는 분은 신중히 생각하시고 5월 31일 전에 계좌개설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