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tvN "어쩌다 어른"에 출연한 김웅 검사가 서민금융 1332를 언급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도대체 서민금융 1332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용방법과 함께 해당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일수 계산기 파일도 제공해 드리겠으니 본문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쩌다 어른"엔 출연한 김웅 검사는 수십억 사기를 피하는 영수증 제대로 쓰는 법과 대출 받는 팁 등을 알려줬는데요.

특히 무담보, 무보증, 100% 대출 가능하다고 하는 불법 대부업체의 광고에 속지말라고 하면서 대출을 받기 전에 서민 금융 1332를 먼저 알아보라고 했습니다.

서민금융 1332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그럴까요?

해당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 1332는 서민, 취약계층 중심의 금융정보를 안내해 주는 곳으로 불법금융 피해를 예방하도록 돕는 사이트입니다. 생활안정자금 및 긴급자금, 창업 및 운영자금, 저금리 전환상품, 주거안정자금 등 내게 맞는 제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연소득과 신용등급 및 자금 용도를 입력하면 이용자에게 적합한 금융지원제도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채무조정지원제도가 있는데요. 신용대출 119프로그램입니다.

개인 채무자의 연체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연체 우려 채무자 등을 대상으로 대출 만기 2개월 전후에 은행에서 장기분할상환대출 전환 등의 안내와 상담을 해줍니다.

서민금융 1332에서는 다양한 불법금융과 관련된 제보도 할 수 있습니다.

고금리나 불법 채권추심, 대출 사기 등으로부터 예방하기 위해 전화상담(1332), 내방상담, 채팅상담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는 일수(월수) 이자계산기도 있는데요. 현재 대한민국의 법정최고금리는 24%입니다. 이것보다 더 많이 받으면 불법인데요.

서민금융 1332에서 제공하는 일수 이자계산기를 통해 합당한 이자를 내고 있는지 체크해 보실 수 있습니다.

내가 계약을 채결한 일수가 연이자로 환산하면 몇프로가 나오는지 알 수 있고, 법정최고 금리로 고정했을 때 상환기간, 횟수, 납입금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를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 133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