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안내 2018년도 2학기 신청기간 안내입니다



국가장학금 2018년 2학기 신청기간이 5월 17일부터 30일 동안 진행됩니다. 대학에 재학 중이신 분들은 이 기간 동안 꼭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재학생의 경우 1차 신청기간인 이번 기간동안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2차 신청은 제한됩니다. 만약 1차에 신청을 못하시면 1회에 한해 구제신청서를 제출한 후에 재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1회에 한해 구제가 되기는 하지만 1차 신청에 꼭 하셔야겠죠? 기간은 5월 17일부터 6월 15일까지입니다. 마지막날인 6월 15일 18시까지 마감입니다. 꼭 알고 계셔야 하구요.


1차 신청을 통해 장학금 혜택이 주어지면 등록금 고지서 상에서 국가장학금만큼 감면되구요. 나머지 금액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을 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검색창에서 한국장학재단을 검색하시고 접속해 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가장 첫번째에 있는 2018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1차에도 신청하신 분들은 아마도 아시겠지만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자 등록을 하시고, 공인인증서도 등록해야 국가장학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제공 및 약관에 동의하시고 나서 공인인증서 동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는 금융기관과 정보인증기관에서 발급한 개인용 공인인증서만 가능합니다.


다음은 학교정보를 입력하는 순서입니다. 해당되는 내용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졸업예정년월은 대략적으로 입력해도 됩니다.

가족에 대한 정보도 입력해야 하구요. 이번에 2학기 신청하시는 분들부터는 신청자의 편의성을 위해 매 학기 시행했던 소득,재산 조사를 연 1회로 변경했는데요. 


그래서 1학기에 이미 소득구간 산정을 받은 학생들은 소득재산 조사 방법을 1학기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자금 유형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국가장학금 첫번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순수러 e-러닝을 이수해야 국가장학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만약 1학기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신청을 선택하셨다면 기존에 4~6주가 걸렸던 심사기간이 7일 정도로 대폭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러나 1학기에 소득인정액을 신청했다하더라도 그 이후에 소득의 변화가 있었다면 2학기분의 소득인정액 재조사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1학기 소득인정액 조사를 한 학생이라고 해도 다음의 경우는 2학기 소득인정액 재조사를 신청해야 하는데요. 1학기에 기초생활수급자였거나 차상위 계층인 사람, 가구원 정보 및 상태가 변동된 사람, 학적 및 신분이 변동된 사람, 소득 재산이 변동된 사람입니다. 참고하셔서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