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식 개막전 경기 안내, F조 한국 경기일정 안내입니다
이제 러시아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도 끝나고, 며칠 전에 대망의 챔피언스리그가 레알 마드리드의 우승으로 끝났는데요. 이젠 6월에 열릴 월드컵에 전 세계 축구팬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은 2018년 6월 14일 개막식과 개막전을 시작으로 7월 15일에 결승전까지 약 한 달 간 열릴 예정입니다.
개막식과 개막전은 6월 14일 모스크바 루츠니키 스타디움에서 개최됩니다.
최대 8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엄청난 경기장입니다. 이번 월드컵에 출전하는 나라입니다. 총 32개국 가운데 어느 나라가 조별 예선을 통과하고 16강에 진출할지 궁금합니다.
개막 첫 경기는 개최국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가 맞붙습니다. 우리나라 시각을 저녁 6시에 펼쳐지기 때문에 경기를 관람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듯 합니다. 참고로 러시아와 우리나라는 시차가 6시간이 되기 때문에 이번 월드컵도 새벽에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밤새 응원하느라 잠을 못잘 듯합니다.
러시아는 피파랭킹 66위이며 사우디아리비아는 67위로 러시아는 개최국 가운데 최약체라고 하는데요. 개막전의 승리는 어느 팀이 가져갈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우리가 관심을 갖는 나라들이 많을텐데요. 프랑스, 포르투갈, 스페인, 아르헨티나, 브라질, 독일, 잉글랜드, 일본의 경기도 지켜봐야겠죠.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나라의 경기가 아닐까요? 우리나라의 첫 번째 예선 경기는 6월 18일에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경기일정과 경기시간, 경기 장소는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F조 경기 일정인데요. 가장 먼저 스웨덴과 맞붙고, 멕시코, 독일과 경기합니다. 최강팀인 독일과 마지막에 경기합니다.
아래는 이번 러시아 월드컵 조별 예선 일정입니다. 조별 예선은 6월 14일부터 6월 28일까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첫경기는 스웨덴과의 경기입니다. 6월 18일 저녁 9시(한국시각)에 있습니다. 모두다 볼 수 있는 시간대입니다. 첫 경기를 먼저 이겨야겠죠.
6월 19일에는 일본이 콜롬비아와 경기가 있습니다. 지켜봐야겠죠. 영원한 라이벌이니까요.
6월 23일에는 두번째 예선 경기를 멕시코와 맞붙습니다. 새벽 0시에 하기 때문에 밤잠을 설쳐야하겠네요.
그래도 중요한 경기이기 때문에 놓치지 맙시다.
이제 6월 27일에 독일과의 마지막 예선전을 치룹니다. 독일을 이기기는 정말 어렵겠지만 공을 둥글기 때문에 무슨일이 벌어질지 모르죠. 밤 11시에 합니다.
한국의 예선 경기는 저녁 9시, 0시, 11시로 첫 경기를 제외하고 늦은 밤에 열리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경기를 관람하기는 어려울 듯 싶네요. 어린 자녀를 두신 분들은 일찍 재우고 조용히 응원을 해야겠습니다. 28일 경기를 마지막으로 예선을 마무리하고 16강전에 돌입하는데요.
16강전은 6월 30일부터 7월 3일까지 4일 간 열립니다. 이어서 8강전은 7월 6일부터 7월 7일까지 2일동안 있으며, 4강 준결승전은 7월 10일과 7월 11일에 있고, 마지막 결승전과 3~4위 전은 7월 14일과 7월 15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국의 예선 결과가 3패가 될 것이라며 부정적으로 보시는데요. 뚜껑은 열어봐야 알지 않을까요?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