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플러스 데이터 주고받기 방법 안내
얼마 전까지 요금제를 1.2G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했었는데요. 여기에 안심옵션이라고 해서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월정액 5000원에 무제한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를 이용했었습니다. 문제는 속도!!! 엄청 느려요. 일반 인터넷 서핑도 잘 안되서 6월 1일 날짜로 요금제를 변경했습니다. 기존 요금보다 1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스페셜 요금제로 바꿨어요. 무려 11G입니다. 요금은 65890원인데요. 이번에 새롭게 무제한 요금제도 출시했더라구요. 88000원짜리 요금제 말이죠. 무제한 요금제까지는 필요없을 것 같아서 우선 스페셜 A 요금제로 했는데요. 장점이 있다면 데이터가 넉넉하니 데이터를 나눠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플러스 데이터 주고받기 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플러스 데이터 주고받기를 하시려면 모바일에서 어플을 사용하시면 매우 편리하답니다. U+고객센터 앱을 다운로드하셔서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어플 안으로 들어가보시면 현재 사용량도 나옵니다. 월초라 별로 안썼네요. 보통 월 말쯤해서 가족이나 지인, 친구들에게 남은 데이터를 줄 수 있는데요. 왼쪽 상단에 메뉴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여러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첫번째 메뉴인 휴대폰사용량을 클릭해 주세요.
휴대폰사용량 메뉴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실시간 사용량, 실시간요금, 데이터충전, 데이터주고받기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데이터주고받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데이터 주고 받기 메뉴에 들어가셔서 데이터 주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남은 데이터 양을 표시해 주고 제일 하단에 데이터를 받을 분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여기에 데이터를 받을 분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 버튼을 눌러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데이터를 줄 수 있는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터 요금제, 비디오 요금제, LTE통합형 요금제 등 여러가지 요금제가 있는데요. 이 가운데 해당되어야 데이터를 주고받기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데이터 주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본 데이터가 600MB이상 요금제를 가입한 고객만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데이터 주기를 실행하시면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받는 사람도 데이터 받기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없으니 보내실 때 번호를 잘 확인하시고 보낼 데이터 양도 체크하셔서 실수가 없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기본 제공량의 50%까지만 보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 요금제의 경우 11G이기 때문에 5.5G까지만 데이터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데이터를 자동을 주는 기능도 있는데요. 데이터가 많지만 전부 사용하지 않는다면 정기적으로 아예 지정을 해서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마치 자동이체처럼 말이죠. 이렇게 자동 주기를 신청하시면 신청 다음 달부터 매월 1일에 자동으로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통신사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기가 가능한데요. 저는 유플러스를 사용해서 유플러스 데이터 주고받기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저처럼 유플러스를 이용하시면서 데이터가 많으신 분들은 가족과 지인에게 데이터를 베풀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