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동수당 통장 추천합니다. KEB 하나, 우리, 기업, 신한, 웰컴저축

 

만 0세~5세(0~71개월)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님들은 지난 6월 이후에 아동수당을 신청하셨을텐데요. 아직도 신청하지 않았다면 9월 말까지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출생한 이후부터 해당이 된다면 72개월동안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동 1명당 10만원을 지급해 주며, 드디어 첫 지급일이 이번 9월 25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만 5세 미만의 자녀가 2명이라면 20만원이라는 아동수당을 받을텐데요. 그냥 부모님 통장으로 받게되면 알게 모르게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동수당인만큼 자녀 앞으로 통장을 개설해서 적금 등으로 저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기왕에 자녀 통장을 만드신다면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동수당 지급 통장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우선 아래의 목록을 보시면 KEB하나은행과 우리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웰컴저축은행에서 아동통장 관련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연 2%의 금리를 제공하는 KEB하나은행인데요. KEB하나은행 입출금통장으로 아동수당을 입금받으면 다양한 경품에도 당첨될 수 있습니다.

KEB하나 행복지킴이라는 아동통장의 특징은 아래의 3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압류가 방지됩니다. 여러가지 사정으로 압류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복지급여로 지급되는 아동수당을 KEB하나 행복지킴이 통장으로 지급받으면 압류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할 경우 연 2%의 금리를 제공해 주는데요.

 

우대금리 조건은 아래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우대금리는 아주 간단합니다. 말그대로 만 5세이하 가입자 중에 아동수당 또는 장애 수당의 수급실적이 1회 이상만 되면 되니까요. 아동수당을 KEB하나 행복지킴이 통장으로 받으면 우대금리 연 2%를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경품 이벤트의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1,2,3등은 아니어도 4등이라도 했으면 좋게습니다. 이벤트 응모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구요.

 

KEB 하나은행 행복지킴이 통장 신청하기

 

 

다음으로 IBK기업은행에서 추천하는 아동수당 통장인데요. 기업은행은 아동수당을 IBK행복지킴이 통장으로 지급받을 경우 1만원의 금융바우처를 제공해 줍니다. 게다가 유아용품, 카시트, 유모차 등을 구입할 때 50% 할인혜택을 주는데요.

IBK행복지킴이 통장은 약정이율이 0.1%,계약기간과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으며, 계좌에서 발생하는 이체 수수료 등이 전액 면제되는 혜택도 있습니다.

 

우리은행도 KEB하나은행이나 IBK기업은행과 비슷하게 압류방지 통장에 가입하도록 하고, 연2%대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국민은행도 비슷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올해 말까지 아동수당 수령고객을 대상으로 '내게와! 뽀로로!' 이벤트를 실시하는데요. 아동수당을 2회 이상 수령한 고객을 추첨해서 뽀로로몰 이용권 10만원, 5만원, 3만원 등을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웰컴저축은행의 디딤돌적금도 있는데요. 장애아동수당을 받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조건이 있는데요. 연 6.4%의 고금리를 제공하고 12개월 동안 월 1만원에서 3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 또는 은행 창구에서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은행에서 아동수당 지급일을 목전에 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평상시 거래하는 은행에 문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동수당 통장을 뭐로 하면 좋을지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