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매주 평일에 방송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정말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맛집 등 자세한 정보와 택배 주문에 대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판매처 택배 바로가기

https://program.imbc.com/BBS/evening?bbs_id=evening_info 

 

게시판 | 생방송 오늘 저녁 | GO! MBC

방송중 월~금(저녁) 6시5분 - VJ들의 기동성 있는 취재와 심층적이며 생동감 있는 전달력을 통해 다양하며 유익한 시사, 정보, 이슈를 재미있게 전해 주는 알찬 프로그램입니다

program.imbc.com

 

담양 창평 쌀엿 구매 바로가기

 

https://smartstore.naver.com/yeot8017/products/6148070691

 

모녀삼대쌀엿공방 담양 창평 쌀엿 달라붙지 않는 수제 전통 엿 1kg 500g 인간극장 사노라면 방영 :

[모녀삼대쌀엿공방] 모녀삼대가 만드는 쌀엿

smartstore.naver.com

 

 

전라남도 담양군 창평면의 한 마을. 이 마을로 말할 것 같으면, 조선시대 양녕대군이 창평지역에 낙향하여 지낼 때 함께 온 궁녀들이 엿을 만드는 법을 전수해 준 것으로 알려져 지금까지도 엿으로 유명하다는데…. 이곳에 60년째 엿을 만드는 모녀가 있다. 돌아가신 1대 할머니와 2대 어머니인 윤영자 씨의 뒤를 이어 가업을 이어받고 있는 막내딸 최영례 씨. 

 


최근에는 영례 씨의 딸 청희 씨도 함께 엿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전날 고두밥을 찌고 아침 일찍부터 엿물을 짠 뒤 갱엿을 만들고 엿을 당기는 작업까지 모두 전통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온가족이 하루 종일 엿 만드는 작업에 붙어있어야 한단다. 특히 엿은 꼬아줄 때는 두 사람이 왔다 갔다 100번은 넘게 주고받기 때문에 이때 두 사람의 호흡이 아주 중요하다고. 

 


오랜 세월 대(代)를 이어 엿을 만드는 모녀가 대단할 법한데, 어째 영례 씨의 남편 성계 씨의 표정은 늘 지쳐있다. 아내와 결혼한 뒤로 겨울마다 엿을 만드는 것은 물론 이 집안에서 힘쓰는 일은 모두 남편 성게 씨 몫이라는데, 집안에 남자라곤 성계 씨뿐이기 때문에 본인을 이 집안의 머슴이라 칭한단다. 게다가 남편은 쌀농사를 짓는 농사꾼으로 농한기인 겨울에도 엿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1년 내내 쉬는 날이 없다는 것. 

 


이렇게 사위의 역할이 큰 쌀엿집안에 새로운 사람이 찾아왔다! 바로 딸의 남자친구가 엿 만드는 작업을 돕기 위해 왔다는데~ 반가우면서도 걱정되는 성계 씨. 과연 딸의 남자친구가 성계 씨 마음에 들 수 있을지, 숨은 영웅 남편 성계 씨가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함께 엿을 만들 수 있었다는 쌀엿가족을 소개한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