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활의 달인 집 김치 달인

 

월요일 저녁에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는 정말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수많은 달인을 소개하는데요. 이번 822회에서는 지난 회에 나왔던 가평 국보급 집고추장 달인 박선영 할머니가 또 나옵니다. 지난 주에는 집 고추장 달인으로 나왔다면 오늘은 집김치 달인으로 국보급 집김치 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 정말 기대되는데요.

방송을 보면서 박선영 달인의 집김치를 주문하길 원하는 분 있을 것입니다.

​생활의 달인 김치 집김치 주문은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생활의 달인 집 김치 달인 구매처 안내

 

구매처 정보

https://programs.sbs.co.kr/culture/lifemaster/board/55736

 

생활의 달인

방송중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programs.sbs.co.kr

 

 

벌써 2021년 11월 말이 되었습니다. 이맘 때 쯤이면 집집마다 김장을 하느라 정신이 없는데요. 연례행사라고도 볼 수 있는 김장 김치를 합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김장을 직접 담그는 사람들보다 사 먹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번 822회 에서는 지난번에 출연한 박선영 달인이 다시 한번 출연해서 이번에는 집김치 김치 달인 으로써의 비법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사실 김장철인 요즘에 1년치 먹을 김치를 해야 하는게 연례 행사라고 할수 있습니다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집집마다 꼭 해야 했는데요. 지금도 여전히 각 가정에서 김장을 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김장을 직접 담그기보다 마트 등에서 구매해서 먹는 편입니다.

 

요즘에는 집에서 김치를 담그는 사람이 많지 않아 더욱 집 김치가 귀한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 가평에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비법으로 김치를 매년 담그고 있는 박선영 달인이 있습니다.

온 가족이 1년 내내 먹는 음식이기에 건강한 식자재만을 사용하는데요. 양념에 사용되는 액젓을 직접 만들어서 김치를 담근다고 합니다. 또한 특유의 감칠맛을 더해주는 달인만의 특별한 비법 재료를 넣어서 오랜 기간 보관해도 맛이 변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특히 달인의 고추장 하나면 열 양념장이 부럽지 않을 정도입니다. 이런 고추장이 첨가된 집 김치 맛은 어떨까요? 첨가물 없이 황금 비율로 만든 고추장은 전통 방식을 고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렇게 시간과 정성이 가득 들어간 만큼 특별한 맛을 담고 있다는 달인의 집 김치 비법 을 이번 822회 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활의 달인 집 김치 달인의 김치 주문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하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