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공항버스 6011번 노선도, 요금, 첫차와 막차 등 시간표 안내(가장 최신)



안녕하세요. 3월의 꽃샘추위가 봄을 시샘하고 있는 듯 날씨가 너무 쌀쌀하네요. 3월에는 특별한 공휴일이 없어서 조금 아쉽기는 한데요. 4월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럴때는 연차를 사용해서 휴가를 훌쩍 떠나고 싶을텐데요.

정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연차 휴가를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보다 연차 사용하는데 있어서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직장마다 다르겠지만요.

3월부터는 동남아 쪽 여행에 있어서 항공료가 많이 낮아지는 시기입니다. 한마디로 성수기 시즌이 끝나가고 있다고 봐야겠죠. 이런 틈을 타서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지금 동남아는 지역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겠지만 매우 덥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날씨입니다. 상상이 안되시죠?

오늘은 인천공항을 통해 해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공항버스 6011번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구요.


먼저 지도를 통해서 6011번 공항버스가 어떻게 이동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서울 노원구의 월계동 대우아파트에서 출발해서 인천국제공항으로 이어지는 노선인데요. 강북구와 성북구, 종로구, 서대문구, 마포구를 지나갑니다. 주로 강북 위주의 노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차 간격은 20~30분 정도됩니다. 요금은 어디서 타든 10000원입니다.


어린이와 장애인 등은 할인 적용되구요. 성인 요금 기준 10000원입니다. 시내에서 인천공항가는 방향의 첫차는 오전 4시20분, 막차는 20시10분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시내방향의 첫차는 2터미널 오전 6시20분, 토/공휴일 6시30분이고, 1터미널은 오전 06시40분, 토/공휴일 6시50분입니다. 막차는 2터미널은 22시55분, 1터미널은 23시15분입니다.


노선도는 위와 같습니다. 월계동 대우아파트를 출발해서 인덕대입구, 롯데캐슬루나아파트, 북서울꿈의숲, 창문여고, 월곡뉴타운, 길음뉴타운, 미아리고개, 성신여대입구, 한성대입구, 성균관대입구, 창경궁, 창덕궁, 안국동, 경복궁 전철역, 이화여대후문, 연세대학교, 성산회관, 마포구청역을 지나 곧바로 인천공항으로 직행합니다.


정류장별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내에서 공항방면 시간표입니다. 



다음으로 인천공항에서 시내방향으로 가는 시간표입니다. 보통 시간대별로 1번에서 2번정도 있습니다.

6011번 공항버스는 창경궁과 창덕궁, 경복궁 등을 지나가는 노선이어서 외국 관광객이 도착하자마다 곧바로 여행을 할 때 좋은 노선인 것 같습니다. 숙소도 노선 근처에서 잡으면 좋겠네요. 외국분들에게 추천하기 좋은 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공항버스 6011번 노선도와 요금, 시간표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