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nh투자증권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안내 및 수수료 평생무료 혜택 안내



주식투자를 해보신 적 있으세요? 원금 보장이 되지 않아 두려운 마음에 은행에만 돈을 넣어두신다면 가장 어리석은 행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은행 이자율이 물가상승률에도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은행에 두면 오히려 손해를 보는 시대입니다. 주식투자 뿐 아니라 여러 가지 투자수단을 이용해서 자산을 불려야 흙수저에서 탈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렇다고 무턱대로 아무 곳에나 투자하는 것은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주식투자는 보편적인 투자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잘 모르신다면 모의투자를 통해서 연습도 할 수 있구요. 요즘에는 HTS(홈트레이딩 시스템)과 MTS(모바일트레이딩 시스템)이 발달해서 예전처럼 주식 객장에 가서 주식을 매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만큼 주식투자의 접근성이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주식투자회사에서 여러 이벤트를 하는데요. 대표적인 이벤트가 수수료 무료 혜택입니다.



주식투자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혹은 주식투자를 하고 계시는데 수수료가 부담이 되신다면 오늘 소개해 드리는 NH투자증권 나무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주식투자 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거든요.



기간은 2018년 6월 30일까지 대략 3개월정도 남았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신 신규 고객에게 평생 수수료 무료 혜택을 준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무 비대면계좌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앱 "모바일 증권 나무"를 앱스토어 또는 구글 스토어에서 검색하신 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새롭게 모바일 증권 나무 어플이 개편되고 리뉴얼되서 기존 방식대로 계좌개설이 안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이 4월1일부터 리뉴얼된 "모바일 증권 나무" 어플로 비대면계좌 개설하는 방법이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플을 설치하시면 첫 화면이 아래와 같습니다. 예전 어플에서는 곧바로 계좌개설 가능하도록 되어 있었는데요. 이상하게 새롭게 바뀐 것이 더 불편합니다. 우선 설명 드리겠습니다. 맨 밑의 하단에 전체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전체메뉴를 클릭하시면 상단에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계좌/이체/청약/대출"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거기서 계좌개설 신청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계좌개설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복잡해졌죠? 꼭꼭 숨겨뒀네요. 


모바일계좌개설을 클릭하시면 두 가지 버전의 계좌 개설을 할 수 있는데요. 보통 첫번째 나무 CMA 개설을 하는 편입니다. 


나무 CMA개설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안내 메시지 창이 뜨는데요. 비대면계좌개설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음성안내 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음성안내를 받으면서 계좌개설을 원하시면 아래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시면 닫기를 클릭해 주세요.


직접 혼자서 계좌개설을 원하시면 다음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다음을 누르기 전에 필요한 것이 2가지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위한 신분증(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과 이체가능한 기존 은행 계좌 OR 증권계좌번호입니다. 2단계로 본인인증을 거치는데요. 비대면계좌개설이기 때문에 본인인증을 더 하는 편입니다. 어느 곳이든 마찬가지 방식입니다.


이제부터 모바일증권 나무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을 누르시면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먼저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인증을 합니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이어야 가능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을 마치시고 약관 및 개인정보 동의에 체크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서 신분증 촬영이 있습니다. 신분증 앞면이 잘 보이게 하신 후 촬영하기 버튼을 눌러서 사각형에 신분증이 들어오도록 잘 촬영해 주세요. 신분증이 빛에 반사되서 식별이 안되면 재촬영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주소, 이메일, 직업 등 해당되는 사항을 꼼꼼히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고객확인 의무사항도 입력해야하는데요. 자금의 실소유자여부, 거래 목적 등을 잘 살펴보시고 올바르게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용도는 투자 및 재태크로 선택하시면 되고, 타인이 통장 대여나 개설요청했다면 당연히 개설이 불가능하겠죠. 잘 확인하시고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계좌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하는데요. 본인이 알기 쉽고 잘 사용하는 숫자 4자리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알림설정을 하는 단계인데요.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시고 알림방법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알림설정이 완료되었으면 본인확인을 위한 추가인증이 필요하니다. 앞서 설명드린 기존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시고 1원을 송금받으세요. 그래서 송금받은 은행 계좌로 로그인하셔서 거래내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자가 NH투자000 로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H투자 뒤의 숫자 3자리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체크카드 발급을 원하시면 추가적으로 체크카드도 발급받으셔도 됩니다.


마지막 순서로 간편인증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6자리의 숫자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편인증번호를 이용하시면 계좌 거래 시 보안매체(보안카드 또는 OTP)가 필요없어서 편리합니다.


간편인증번호까지 설정하시면 나무 비대면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처음 개설하시면 약간 어려울 수 있지만 제가 설명드린대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계좌개설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계좌개설하셔서 평생 주식투자 수수료 무료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주식투자는 어디까지나 개인의 선택입니다. 신중히 생각하시고 충분한 모의투자 연습을 하신 후에 직접 투자를 해보시기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