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잇몸염증치료약 추천합니다. 이가탄과 인사돌의 효능과 복용방법



예전부터 왼쪽 어금니쪽 잇몸이 부어 있었는데요. 피곤하면 더 많이 붓고 피로가 풀리면 조금 나아지는가 싶더니 더 않좋아져서 치과에 갔습니다. 치과에 갔더니 의사 선생님이 치아 뿌리 쪽까지 염증이 있다고 하시네요. ㅜㅜ

진작에 염증 예방을 할 걸 하는 후회를 하는 중입니다. 보통 치과에서는 이렇게 염증이 있으면 치아를 발치하고 인플란트를 추천하거든요. 그래야 돈이 되니까요.

제가 이용하는 치과는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정말 실력이 좋으실 뿐 아니라 환자들 바가지 씌우지 않아서 좋은데요. 이 분이 잇몸치료 전문가입니다. 저도 부모님이 잇몸 치료를 받으시고 알게되서 장거리여도 꼭 찾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멀기 때문에 치과치료에 좀 게을렀더니 이런 결과가 생긴 것 같네요.


치과 치료는 치료보다는 예방이 우선인데요. 잇몸 질환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잇몸이 붓거나 시리고, 피가 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저처럼 방치하시면 골치아파집니다. 당분간 장거리여도 1주일에 한번씩 잇몸 치료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우선 치아와 치아 뿌리쪽 치석과 떼를 제거하고 뿌리 쪽까지 염증을 치료하는 수술을 한다고 합니다. 무서워요. 그래도 해야죠. 잇몸 치료를 해보시다가 정말 안되면 그때 가서 발치를 하던지 인플란트를 하던지 해야한다고 합니다. 

아무튼 잇몸이 붓거나 아플 때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약을 드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저처럼 잇몸 치료를 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잇몸 약을 드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알아보다가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정보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잇몸염증치료약은 인사돌과 이가탄입니다. 서로 다른 제약회사의 제품이지만 효능과 효과는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한번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적당한 약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이가탄입니다. 보통 120캡슐 한 박스씩 구매해서 복용하시는데요. 잇몸의 발적과 붓기, 출혈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가탄은 성인 1회 1캡슐을 아침, 점심, 저녁으로 3번 복용하시면 되는데요. 잇몸조직의 손상방지와 염증 소염작용과 지혈작용에 효과적입니다.


이가탄의 경우 15세 미만은 복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약물에 부작용이 있는 분들은 조심해야 하는데요. 아래의 주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인사돌입니다. 인사돌은 100정으로 된 인사돌플러스를 추천합니다.


이런 잇몸염증치료약은 예방 차원에서 복용하셔도 좋고, 치과 치료를 받은 후에도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사돌의 효능은 치주질환과 치주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인사돌은 1회 2정을 하루에 3번 복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드시고, 어느정도 잇몸질환이 완화된 시점에는 1회 1정만 드셔도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잇몸질환은 오래 방치하시면 정말 안됩니다. 당장 치과진료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약국에서 이가탄이나 인사돌 같은 잇몸염증치료약을 구매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구매하실 때는 증상을 약사에게 잘 설명하시고 처방받으시기 바랍니다. 약을 드셔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치과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