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행아웃 하는 법 아세요? 정말 쉽습니다. 구글 행아웃 사용법 알려드립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메신저를 꼽자면 당연히 카카오톡이라고 할 겁니다. 국민 대다수가 카카오톡을 하리라 생각하는데요. 보안을 위해서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분도 계실 테구요. 혹시 행아웃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이기도 한데요. 행아웃은 세계적인 검색 포털인 구글에서 제공하는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톡도 모바일과 pc에서 사용 가능한데요. 행아웃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은 행아숭 하는 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행아웃을 실행하시려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구글에 로그인을 하신 후에 행아웃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저는 pc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에 로그인하시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목록이 보입니다. 위와 같이 말이죠. 이미지 옆에 구글 앱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걸 누르시면 하단으로 구글 앱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에 보이지 않으면 더보기를 클릭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행아웃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아웃을 클릭하면 행아웃에 대한 간략한 튜토리얼 비슷한 설명이 있는데요. 구글 행아웃은 기본적으로 메시지와 음성, 화상통화가 가능한 메신저입니다. 


일반적인 메신저 대화도 가능한데요. 1:1 대화 또는 그룹 채팅도 가능합니다. 그룹 채팅은 최대 100명까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행아웃은 보통 화상통화를 할 때 자주 사용하는데요. 그룹 프로젝트나 회의 등을 할 때 사용합니다. 최대 10명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의 특징은 확장성에 있습니다.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채팅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pc도 가능하구요. 구글 로그인만 되면 가능하답니다.


왼쪽에 여러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서 전화 통화나 메시지, 화상통화가 가능합니다. 주소록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 목록에서 원하는 상대방과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대화 목록에는 한 명이 등록되어 있는데요. 구글 행아웃은 특별히 가입절차가 필요없습니다. 구글에만 로그인 되어 있으면 행아웃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모바일로 대화를 나눈 내용인데요. 이렇게 pc로도 확인할 수 있고, pc에서도 대화가 가능합니다.


대화 내용도 pc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일반 메신저 채팅하듯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행아웃의 화상대화 화면입니다. 사용자를 초대하셔야 하는데요. 초대할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초대장을 발송하거나 공유할 링크를 복사해서 초대자가 링크를 타고 들어올 수 있도록 메시지를 보내거나 메일 등을 통해 공유하시면 됩니다.


행아웃을 이용해서 화상채팅으로 자신이 컴퓨터로 하는 작업 내용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꼭 컴퓨터 카메라로 본인의 모습만 보여줄 필요도 없습니다. 실시간으로 회의 진행을 하거나 컴퓨터로 작업한 내용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행아웃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도 있지만 행아웃만의 특징을 잘 이해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