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하나카드 2x알파 체크카드 우대 할인 방법 알려드려요. 최고의체크카드

오늘은 체크카드 중에서 할인혜택이 많은 체크카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나카드 2X알파 체크카드인데요. 젊은층에서 인기인 체크카드 중 하나라고 합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X 알파 체크카드의 할인 혜택은 크게 3가지로 분류가 되는데요. 커피, 통신요금, 그 외에 편의점이나 쇼핑, 주유, 영화, 대중교통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캐쉬백을 받을 수 있는데요.

먼저 하나카드 2X 알파 체크카드의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래 쓰면 쓸수록 할인이 2배가 되기 때문에 2X 라고 하는데요. 별도의 연회비가 없습니다. 국내전용과 해외겸용으로 비자나 마스터 중 선택해서 발급하면 되는데요. 할인받은 금액은 결제되는 계좌로 캐쉬백됩니다.

오래 쓴다는 기준은 바로 6개월 연속인데요. 처음 발급 받아서 사용하게 되면 우선 일반회원으로 시작이 됩니다. 그렇게 매월 1만원 이상 사용하게되면 저절로 우대회원이 되서 2배의 할인혜택을 받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6개월 연속"입니다. 만약 6개월 연속 사용해서 우대회원이 되었다가 실수로 1만원 이하로 사용하게 되면 일반회원으로 강등이 됩니다. 다시 우대회원이 되려면 또 6개월 연속으로 1만원 이상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자동이체라도 하나 등록해놓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이 카드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일반회원과 우대회원의 할인율 차이는 2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다만 대중교통의 경우 일반은 할인이 없지만 우대는 5% 할인이 됩니다. 참고로 이러한 혜택을 받으시려면 전월 실적이 25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보통 전월실적 기준이 30만원인 것에 비해 완화된 기준이네요.

 

좀 더 구체적인 할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커피 할인입니다. 스타벅스, 카페베네, 커피빈, 파스쿠치, 커핀그루나루, 탐앤탐스, 드롭탑에서 아래와 같이 할인이 됩니다.

그리고 전월실적의 기준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사용내역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카드 할인을 받은 금액은 제외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신요금도 아래와 같이 할인이 되는데요. 본인의 통신요금 자동이체만 해놔도 일반회원 강등은 피할 수 있습니다.

집전화 또는 인터넷 등 결합상품 자동이체는 할인되지 않습니다. 이동통신요금 할인은 자동이체 등록된 거래에 한해 할인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편의점, 쇼핑, 주유, 영화, 대중교통 할인인데요.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고 사용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편의점은 세븐일레븐, GS25, CU에서 3~6% 할인이 됩니다.

쇼핑은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 여러 곳이 있으며 여기도 3~6% 할인입니다. 주유의 경우 GS칼텍스만 해당되고 리터당 30원 할인입니다. 영화는 CGV에서 인터넷으로 예매할 경우 월 1회 1만원 이상 결제하면 2천원 할인이 됩니다.

 

참고로 카드를 발급받아서 등록하는 달의 다음달까지는 전월실적을 충족하지 않아도 일반회원의 할인혜택을 누리실 수 있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