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각 통신사마다 내놓는 요금제를 보면 정말 너무 다양합니다. 과연 나에게 맞는 요금제는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가입을 해야합니다. 

요금제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하고, 월 중에 요금제를 갈아타기보다 매월초에 요금제 변경을 추천하는데요. 오늘은 KT 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KT에는 데이터 나눠쓰기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KT 패밀리박스를 이용해서 KT에 가입된 가족끼리 데이터를 함께 나눠쓰는 방식입니다. 가족 가운데 KT를 이용하는 분들이 있다면 패밀리박스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알뜰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KT 패밀리박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KT 데이터 나눠쓰기는 KT 패밀리박스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결합상품에 가입이 되어 있는 가족 간에 데이터와 멤버쉽 포인트를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추가혜택이 제공됩니다.

결합대상은 본인 및 배우자 직계존비속은 (조부모, 부모, 자녀, 손자녀), 형제,자매, 사위,며느리까지 가족구성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족 가운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이 있다면 그 사람의 데이터를 패밀리 박스에 담아놓고 필요한 다른 가족이 가져다가 사용하면 데이터를 추가 비용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추가혜택은 매월 가족 한 사람당 데이터 100MB, 멤버쉽 포인트 1,000점이 무료 제공됩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가족들을 모아서 패밀리박스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패밀리 박스에 들어갈 가족 결합을 하시려면 필요 서류가 있습니다.

신청인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팩스나 대리점 방문을 통해 제출해서 패밀리박스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가입을 하신 후에 KT 데이터 나눠쓰기가 가능합니다.

이제 KT 데이터 나눠쓰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본인 휴대폰의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KT 패밀리 박스"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어플을 실행하시면 본인의 데이터와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박스에서 꺼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재 꺼내기 가능한 데이터가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2,200MB있는데요. 꺼내고 싶은 용량을 정하셔야 합니다.

 

 

 

아래부분에 볼륨조절버튼처럼 보이는 용량조절 버튼을 왼쪽 오른쪽으로 조절해서 원하는 만큼의 데이터를 선택해 주시기 바라니다. 그리고 데이터 꺼내기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데이터를 꺼낼건지 확인 팝업이 뜨는데 실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000MB 꺼내기 완료 메시지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내 데이터가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박스에 먼저 데이터를 넣는 가족이 있어야 합니다. 무제한 요금제 또는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 부모님의 데이터를 먼저 박스에 담아두시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