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벅스 이용권 해지방법과 자동결제 막기 안내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음원사이트를 통해 무제한 스티리밍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것입니다. 국내에서 제일 유명한 음원 사이트를 꼽자면 멜론, 지니, 벅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음원제공 사이트가 있습니다.

 

음원사이트를 처음 이용하시게 되면 무료체험권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료체험이라고 생각하고 이용하다고 나중에 시간이 흐른후에 자동결제로 계속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음원사이트를 이용하다가 자동결제가 되는 것을 막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음원사이트마다 자동결제를 막는 방법이 상이합니다. 오늘은 벅스뮤직의 이용권 해지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권 해지의 경우 오늘 해지한다고 오늘로 모든 이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이미 결제를 했으면 결제한 유효기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권해지를 하려면 모바일이 아닌 pc를 이용해서 해지를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벅스뮤직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이미 이용을 하고 있다면 가입이력이 있을 것입니다. 이용권 해지를 위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만약 페이코 아이디로 가입하신 분은 PAYCO 로 시작하기에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에 아래와 같이 자신의 이메일이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 내가 사용하는 이용권이 상단에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이용하는 벅스뮤직의 이용권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지를 진행하려면 아래에 있는 [정보관리]라는 메뉴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정보관리 메뉴에 들어가면 맨 위에 이용권관리가 있습니다.

 

 

이용권 관리를 클릭하시면 현재 벅스에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이용권을 알 수 있고, 밑에 보면 해지예약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해지예약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자동결제 해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결제 해지 사유가 있습니다. 무슨 이유로 자동결제를 해지하는지 묻는 것입니다.

 

 

 

큰 의미는 없으며 원하는 이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밑에 자동결제 해지를 클릭하시면 이용권 해지가 완료됩니다.

 

혹시 자동결제해지한 것을 후회하고 음악을 계속 듣고 싶다면 해지예약을 취소하시면 됩니다. 해지예약 취소의 경우 다음달로 넘어가기 전에만 하시면 계속해서 자동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음악 소비 습관을 점검하시고 이용권 금액만큼 음악을 듣지 않는다면 자동결제를 해지하시고, 음악을 많이 듣는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